스마트 팜의 또 다른 용도...디지털 팜 솔루션으로 대출 돕는다

김철호 기자 2019-04-10 17:28:00

CropIn은 금융 기관과 수혜자 모두에게 농업 융자의 구조화되지 않은 과정을 단순화하기 위한 작업의 일환으로 인공지능, 기계 학습, 위성 모니터링을 포함한 첨단 기술로 구동되는 독특한 중앙 집중식 플랫폼에서 모든 주요 이해관계자들의 공동 참여를 가능하게 한다. CropIn의 오퍼링은 은행 및 보험 회사의 엔드 투 엔드 운영을 디지털화하고 애그리 데이터를 활용하여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금융 기관의 비즈니스 운영을 용이하게 한다. 또한 이러한 가염은 기술을 사용하여 자동화하거나 최적화할 수 있는 일부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인간의 노력을 크게 감소시킨다.

스마트 팜은 대출 담당자와 현장 영업 임원이 정확하고 검증된 농부를 수집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정보를 플롯할 수 있도록 해주는 CropIn의 디지털 팜 관리 솔루션이다. 이러한 지상 수준의 정보는 거의 즉각적으로 은행 관계자들이 접근할 수 있는 안전한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대출 담당자들이 현장 방문에서 돌아오면 승인서를 물리적으로 제출하기 위해 기다릴 필요가 없다. 또한 디지털화된 데이터는 통합이 용이한 API와 함께 필요에 따라 손쉽게 분석 및 보고할 수 있다. 은행도 크롭을 활용할 수 있다.AI/ML 기반 플랫폼 SmartRiskTM를 통해 재배 지역을 식별하고 이전에 미탐사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한다.

또한, SmartRiskTM를 통해 대출 기관들은 플랫폼의 글로벌 농업용지 정보, 날씨 및 위성 이미지 등 복수의 출처로부터 수집한 역사적, 예측적 통찰력과 비교함으로써 농민들이 제공하는 정보를 검증할 수 있다. 플랫폼은 지역 수준(농장/지역/포스트코드/주/국가)에서 모든 픽셀의 성능을 설정하여 기존의 비용과 노력의 극히 일부에서 지역 및 플롯 수준의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은행들은 대출금을 저당잡히고 대출금 상환에 대한 높은 확신을 보이는 농가에 대한 신용거래를 할 수 있다.

대출 해제에 이어 은행들은 크롭인만의 독자적인 알고리즘으로 정확한 농작물 탐지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작물 증가와 작물 단계 분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농지 플롯의 성능을 원격으로 주시할 수 있다. 이는 금융기관이 대략적인 수확 시기를 파악하여 적시에 대출을 회수하고 연체 관리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신용 거래에서 신용 거래로 발생한 경우, 은행들은 또한 그 자금이 농부가 명시한 대로 목적에 사용되었는지 여부를 감시할 수 있다. 예상하지 못한 줄거리 변경은 은행이 시기적절하게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현명한 통지를 통해 알려지게 된다. 또한 필요에 따라 번거롭지 않은 분석과 보고를 보장한다.

최근의 기술 발전은 전 세계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모두에서 더 좋고 효율적인 재정적 포괄성을 위한 수많은 기회를 제공한다.현대 기술을 지능적으로 적용한 강력한 솔루션에서는 대출 기관들이 그 기준을 높이고, 고부가가치 Agri-포트폴리오에 대한 대체 데이터를 활용하여 그 과정에 수반되는 많은 위험과 불확실성을 배제함으로써 더 많은 것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김철호 기자 fire@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