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양에서 탄소를 분리한 '퇴비' 탄생

김철호 기자 2019-02-18 17:17:00

[스마트에프엔=김철호 기자] 표면 수준을 넘어 이동 그대로 깊이 파고으로 캘리포니아 데이비스 대학의 과학자들은, 그 퇴비는 반 건조 농경지 토양, CO를 상쇄하기위한 전략에 탄소를 저장하는 열쇠입니다 발견 2 배출량을.

Global Change Biology 저널에 발표 된 19 년간의 연구를 위해 과학자들은 약 6 피트 정도 떨어진 곳에서 옥수수-토마토 및 밀-휴경 작물 재배 시스템의 덮개를 덮고 퇴비가 첨가 된 기존의 토양 탄소 변화를 비교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발견했다 :

기존의 토양은 많은 탄소를 방출하거나 저장하지 않습니다.

표면의 탄소를 12 인치 늘리면서 기존 토양을 자르는 덮개는 실제로 그 깊이 아래에서 상당한 양의 탄소를 잃을 수 있습니다.

유기 인증 시스템에 퇴비와 덮개 작물을 모두 첨가했을 때 토양 탄소 함량은 연구 기간 동안 12.6 %, 또는 매년 약 0.7 % 증가했습니다. 이는 국제적으로 "1000 당 4"이니셔티브로 연간 토양 탄소의 0.4 % 증가를 요구합니다. 표면층 만 측정하면 계산 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탄소가 저장됩니다.

공동 저자 인 제시카 치아 타스 (Jessica Chiartas) 박사는“우리가 좀 더 깊게 보이기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한다면 이야기에는 더 많은 것이있다”고 말했다. UC Davis 육상, 항공 및 수자원 부서와 학생. “토양은 우리 발 아래있는 엄청난 양의 천연 자원을 나타냅니다. 우리가 그것의 표면을 경작하는 것에 대해서만 생각하고 있다면, 우리에게는 기회가 없습니다. 탄소는 두 번째 작물과 같습니다.”

농작물, 퇴비 및 탄소 시장 커버

전국적으로 토양의 맨발에서 탄소 변화를 조사한 많은 연구에서 피복이 잘린 시스템이 탄소를 저장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UC Davis의 연구에 따르면 표면적으로도 이득을 얻었지만 더 깊은 곳에서는 피복이 잘린 시스템에서 충분한 탄소가 방출되어 전체적인 순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UC Davis Agriculture Sustainability Institute의 농작물 시스템 과학자 인 Nicole Tautges는“농민들이 여전히 즐길 수있는 농작물을 커버 할 수있는 다른 이점이 있지만 우리 시스템에서 탄소를 저장하는 것이 반드시 그중 하나 일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우리는 퇴비를 장려함으로써 더 많은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연구진은 덮개 작물이없는 퇴비화 시스템을 비교하지는 않았지만 퇴비가 덮개 작물에도 불구하고 탄소를 격리시키는 데 도움이되었다고 의심했다.

미생물은 균형 잡힌 식단이 필요합니다

탄소는 토양 미생물을 통해 여과하여 토양에 안정화 된 형태의 탄소를 생성해야합니다. 퇴비는 그 미생물이 효과적으로 기능 할 수 있도록 탄소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필수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UC Davis 의 수석 저자 Kate Scow는“토양에서 유기물을 계속 잃어 버리는 이유 중 하나는 식물에 사료를 공급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유기 탄소를 만드는 것과 같이 토양에서 중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사람들의 요구를 잊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Russell Ranch 지속 가능한 농업 시설 . “토양도 먹어야합니다”.

균형 잡힌 식사를하는 것은 토양에 얼마나 많은 탄소가 머무르는 지와 이산화탄소가 얼마나 많이 방출되는지에 차이를 만들 수 있다고 Scow는 말했다.

식이 균형이 맞지 않으면 미생물은 기존의 토양 유기 물질에서 채굴 된 영양소를 찾아냅니다. 이것은 탄소의 증가보다는 손실을 초래합니다. 저자들은 토양의 깊은 곳에있는 덮개 작물 뿌리가 탄소를 제공했지만 탄소를 안정화시키는 데 필요한 다른 영양소는 제공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건조한 기후에서 탄소를 격리

이 연구는 UC Davis의 농업 지속 가능성 연구소의 일부인 Russell Ranch Sustainable Agriculture Facility의 캘리포니아 북부 센트럴 밸리에서 수행되었습니다. 결과는 연구 장소와 같은 반 건조 지중해 성 기후가 한 번 생각했던 것보다 토양에 훨씬 더 많은 탄소를 저장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캘리포니아 식량 농업국의 캐런 로스 장관은“UC Davis의 Russell Ranch에서 나온이 작업은 주가 토양에서 탄소를 격리시키는 프로그램에 투자함에 따라 매우시의 적절합니다. "퇴비 추가를 통한 토양에서의 탄소 격리는 우리의 건강한 토양 프로그램의 핵심 관행이며 과학과 정책 노력이 서로 협력하고 지원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결과는 또한 토양을 개선하고 온실 가스 배출량을 상쇄하며 동물과 음식물 쓰레기를 토양에 필요한 귀중한 제품으로 전환함으로써 퇴비가 농민과 환경에 상호 연결된 여러 혜택을 제공 할 수있는 기회를 나타냅니다.



김철호 기자 fire@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