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종자 재배업자와 다양한 검사자를 위한 사용방법

김철호 기자 2018-11-15 11:15:00


업계 최초로 제휴를 통해 연구 정보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차세대 드론 시스템 및 항공 이미지 분석을 결합하여 종자 회사들에게 역량 강화

6월 3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연례 ISF 세계시드대회에서는 식물 품종 소프트웨어 업체인 페노메네트웍스와 상업용 드론 솔루션의 선두 공급업체인 델라어가 식물 품종 및 품종 테스트를 가속화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 방안을 제시한다.

PhenomeOne 소프트웨어에서 관리하는 고급 연구 데이터와 Delair Dron 솔루션이 수집한 높은 처리량 플랜트 데이터를 병합하기 위한 통합되고 사용하기 쉬운 워크플로우의 혜택을 받을 것이다. 이러한 독특한 능력의 조합은 질병이나 물 스트레스와 같은 현재의 농업 문제에 적응한 가장 최적의 변종들을 더 빨리 개발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식물 번식 과정에 의해 생성된 풍부한 데이터를 추적하고 추적하는 것은 농작물 연구의 과제를 나타낸다. 데이터는 수백 개의 현장 실험에서 집계되어야 하며, 해당 분석은 광범위한 위치와 시간에 걸쳐 관찰되고 측정되는 특성과 함께 대규모 씨앗 개체군 사이의 서로 다른 세대에 걸친 유전적 연결을 고려해야 한다.

재현 가능하고 비침습적인 방식으로 충분한 분해능과 정확성을 가진 대규모 현장 기반 식물 표현형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도 종자 재배업자와 품종 시험자에 의해 농작물 개선을 위한 게놈 데이터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한 병목 현상으로 간주된다.

이 파트너십은 PhenomeOne 소프트웨어의 광범위한 번식 관리 기능과 농업용 X11 AG 드론의 생산적이고 식물 중심적인 매핑 성능, Delair.ai 클라우드 플랫폼과 PhenomeOne 모듈 모두의 분석 및 기계 학습 기능을 결합하여 이러한 두 가지 제한 요소를 극복한다.

델라이어의 농업 및 임업 마케팅 매니저인 레나릭 그리그너드는 "우리는 이 독특한 협업이 종자 사육업자들과 다양한 시험관들이 최첨단 농작물 연구와 첨단 항공 정보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진정한 기회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Phenome Networks의 팀은 또한 농업에서의 더 나은 의사결정을 용이하게 하고 식물의 빅 데이터 유전적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 광범위하고 개방적인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개발하려는 우리의 비전을 공유한다."

Phenome Networks의 Inbar Stern 영업 및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은 파트너십에 대해 "이 협력으로 Phenomeone 소프트웨어에서 Delair Dron 기반 솔루션이 수집하고 추출한 데이터를 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두 혁신적인 기술들 사이의 가치 있는 정보 흐름은 노동을 줄이고 고객들이 개발한 더 나은 품종을 도출하기 위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이다. 델라어는 제품의 질과 팀의 전문성 때문에 페노메의 자연스러운 파트너임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작업흐름을 통해 사육업자들은 PhenomeOne에서 제공하는 정교한 지도로 현장 실험을 설계하고 Delair.ai과 동기화하여 드론 데이터 수집을 기반으로 실험 분야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주요 특성 데이터는 delair.ai 알고리즘과 농업에 최적화된 분석에 의해 플롯 수준과 마이크로 플롯 수준에서 추출될 것이다.

추출된 환경 특성 정보는 PhenomeOne에 저장되며, 식물 사육자와 다양한 실험자에게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른 모든 유전학, 유전학 및 표현형 번식 데이터와 병합할 것이다.

이 두 가지 해결책은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종자회사와 학술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 접근 방식은 데이터 스토리지와 액세스를 단순화하여 팀이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에서 협업하는 데 이상적이다.



김철호 기자 fire@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