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 현장 설명회 개최

박상규 기자 2020-05-27 13:14:11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제공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제공

[스마트에프엔=박상규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오는 6월 9일부터 16일까지 5개 권역(전북, 세종, 전남, 경남, 서울)에서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사업 현장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년도 스마트팜 보육센터 교육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사업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됐으며 교육생 선발부터 교육 커리큘럼, 수료생 혜택 등 교육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관련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설명회는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입장 전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방명록 작성 등 방역에 특히 유의해 진행되며 경북의 경우 코로나-19 초기 감염 확산으로 인해 장소 대관이 어려워 세종시에서 진행된다.

또한 전북, 세종(경북), 전남, 경남 지역은 해당 보육센터 담당자가 참석해 교육 커리큘럼 및 운영방안에 대해 안내한다. 참가 희망자는 5개 권역 설명회 일정을 참고해 사전신청 없이 참석하면 된다.

스마트팜 보육센터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팜코리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명식 원장은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는 장기 교육으로 교육의 효과가 높다”며 “농업·농촌에 청년들의 유입을 촉진하고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상규 기자 psk@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