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사모아관광청, 사모아 여행 즐기는 5가지 방법 소개

함윤석 기자 2021-05-13 14:34:20
도보여행. 사진=주한사모아관광청
도보여행. 사진=주한사모아관광청
[스마트에프엔=함윤석 기자] 주한사모아관광청(박재아 한국지사장)은 남태평양 사모에서 지속가능한 여행을 즐기는 5가지 방법을 제언했다.

관광과 휴양이 조화된 휴양지 사모아, 남태평양의 보물섬 사모아.

아름다운 자연과 매혹적인 풍경, 3천년 이상 이어져 온 전통문화가 놀라운 경험을 보장하는 여행지 사모아는 드라마틱한 폭포, 무성한 열대우림, 수정처럼 맑은 담수수영장, 신비로운 화산지형, 깨끗한 해변이 있는 이른바 남태평양의 파라다이스다.

◇도보여행을 즐겨보세요

도보여행은 사모아 자연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 탄소발자국을 줄여준다는 점도 좋지만 느리고 여유로운 여행하면서 새로운 시야로 풍경을 접하고 현지인들을 만나면서 사모아의 풍부한 문화에 빠져들 기회가 제공된다. 열대우림 속의 트레킹코스를 걷고 팔레아루포 캐노피 위크웨이를 건너며 잊지 못할 걷기 경험을 해보자.

친환경 숙박. 사진=주한사모아관광청
친환경 숙박. 사진=주한사모아관광청
◇친환경숙박시설에 머무세요

지속가능한 관광분야에서 앞서가는 사모아는 친환경생활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친환경적인 숙박시설들이 인기가 높다. 데이브 파커에코 롯지는 친환경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숙소인데 아피아 타운과 사바이 섬이 내려다보이는 아피아의 울창한 숲속 언덕에 자리해 산과 바다전망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기에 좋다. 또한 집을 뜻하는 팔레라는 방갈로처럼 생긴 사모아 전통가옥도 눈여겨보자.

◇로컬버스를 타세요

사모아의 관광지와 명소를 둘러보는 가장 흥미진진한 방법은 로컬버스를 타는 것이다. 사모아 대중교통인 버스를 타고 여행하는 일은 환경을 배려하는 좋은 방법일 뿐 아니라 현지인처럼 사모아를 즐길 수 있어 매우 매력적인 경험을 보장한다.

◇유기농식사로 먹방을 즐겨보세요

사모아는 신선한 현지식재료가 풍부해 유기농식사를 즐기는 여행자들에게 매력적인 목적지이다. 유기농 레스토랑과 카페에서 신선한 농산물과 갓 잡은 해산물 등으로 만든 맛있는 음식과 음료를 맛 볼수 있다.

◇현지운영자를 지원하세요

사모아 탐험의 장점 중 하나는 관광지를 방문하면서 자연스럽게 현지인 가족을 지원하게 된다는 점이다. 멋진 폭포, 천연수영장, 해변 등 사모아의 명소들은 종종 사유지 사이에 위치해 여행자들이 적은 비용으로 자연의 경이로움을 발견하고 경험할수 있다. 모든 비용은 토지를 소유한 개인이나 가족을 지원하는 데에 직접 사용된다. 관광도 하고 현지경제도 돕고 1석2조인 셈이다.



함윤석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