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내달 30일까지 모집

김대호 기자 2021-05-21 10:16:21
[스마트에프엔=김대호 기자]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홍보물/at제공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홍보물/at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농식품 분야의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해 ‘K-FOOD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농식품 빅데이터에 대한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공모주제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과 ‘아이디어 기획’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참가는 만 1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을 구성해 K-FOOD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5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서류심사를 거쳐 총 20팀(부문별 10팀)의 본선 진출팀을 선발한다. 본선 진출팀에는 서비스모델 개발과 인공지능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며 이후 8월 5일 최종 평가를 통해 우수작 9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대회 수상자에게는 농식품부 장관상, aT 사장상의 상훈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며 특히 분야별 상위 1팀에는 9월 행정안전부 주관 ‘제9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참가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상위 수상작 3팀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지원하는 전문가 컨설팅, 크라우드 펀딩 등 사업화 과정 지원 혜택도 받게 된다.

aT 김춘진 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사회 전반의 디지털 전환이 급속히 빨라지면서 농식품 분야에도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우리 농식품 산업이 데이터 기반의 미래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이번 대회에 예비창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대호 기자 kdh72@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