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세리키즈 6기 골프 장학생 선발

나정현 기자 2021-09-08 13:20:28
사진=OK금융그룹
사진=OK금융그룹
[스마트에프엔=나정현 기자] OK금융그룹 OK배정장학재단이 지난 7일 골프장학생 세리키즈 6기를 최종 선발하고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세리키즈 장학생은 골프 여제(女帝) 박세리 도쿄올림픽 여자골프 감독을 이을 차세대 골프 유망주를 선발 육성하는 장학제도다. OK배정장학재단은 국내 골프 연맹에 등록된 아마추어 중고교생 골프선수 중 꿈을 향해 노력하고 있는 골프 유망주들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하고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장학금 및 훈련비로 연 최대 2000만원 상당의 지원을 받는다. 또한 KLPGA 투어인 OK저축은행 박세리 인비테이셔널(Invitational) 출전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장학금 재원은 OK저축은행 박세리 인비테이셔널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의 상금으로 마련된 기부금과 OK배정장학재단의 기부금으로 구성돼 마련된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여자골프선수들을 더 많이 배출할 수 있도록 차세대 골프 유망주 육성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며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이 골프 여제 박세리 감독의 뒤를 잇는 제2, 제3의 포스트 박세리로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나정현 기자 oscar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