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경과원, 기술개발 지원 통해 ‘평택형 히든챔피언’ 집중 육성

배민구 기자 2021-11-09 22:38:13
평택시청 전경.(사진=평택시)
평택시청 전경.(사진=평택시)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실시한 ‘히든챔피언 육성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의 지원성과를 분석한 결과, 매출증가 375억원, 신규 고용창출 7명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히든챔피언 육성지원사업’은 우수한 기술력 및 성장잠재력을 갖춘 평택시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평택형 히든챔피언으로 육성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연구 기자재 구입 ▲연구인력 인건비 ▲시제품 제작 ▲지적재산권 보호 ▲시험분석 및 제품규격 인증 등 기술혁신 연구개발(R&D) 비용을 기업 당 9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총 2개사를 지원했으며, 지원기업에 대해서는 3년간 지원성과에 대한 성과분석을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해 전파하고 지속적인 기업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평택시 관계자는 “평택시를 대표할 수 있는 히든챔피언 기업을 지속 발굴・육성하기 위해 사업예산을 지속 확대하여 더 많은 관내 중소기업이 기술개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히든챔피언 육성지원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남부권역센터 평택출장소 또는 평택시 기업지원과 기업SOS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민구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