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넥스알, 편리한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 'NEB' 출시

구초희 기자 2021-11-30 15:39:15
KT넥스알 모델들이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 'NEB'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KT넥스알
KT넥스알 모델들이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 'NEB'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KT넥스알

[스마트에프엔=구초희 기자]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은 기업이 쉽고 편리하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분석환경 서비스 ‘NEB’(NexR Enterprise Bookshelf)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Bookshelf’는 여러 노트북이 꽂힌 하나의 책장이라는 의미로, NEB는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할 때 복잡한 환경설정을 미리 저장해 원클릭만으로 셋팅할 수 있다. 이에 기업은 별도의 분석도구나 환경설정에 대한 걱정 없이 편리하게 데이터 분석에 집중할 수 있다.

기존에 기업이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다양한 환경설정 과정을 거쳐야 했다. 데이터 저장소에서 데이터를 불러오기 위한 연결 설정,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수많은 라이브러리를 직접 찾아 설치해야 하는 등 일련의 복잡한 과정을 거쳐 분석환경을 설정한 이후에야 데이터 분석이 가능했다.

이번에 KT넥스알이 출시한 NEB는 클라우드 기반의 올인원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로, 다양한 데이터 저장소와의 연결 관리, 프로젝트별 분석환경 관리, 라이브러리 관리 등 사용자 중심 편의기능을 제공해 기존의 복잡한 환경설정을 쉽고 빠르게 해결해준다. 이로써, 데이터 분석가들은 복잡한 분석환경 설정에 많은 시간을 소모하지 않고 즉시 데이터 분석 업무 수행이 가능해졌다.

NEB는 쿠버네티스 서비스 공식 인증(KCSP)을 받은 kt넥스알의 검증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돼,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적화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특히,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되는 만큼 언제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하다.

이승화 KT넥스알 R&D센터장은 “클라우드 기반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데이터 분석환경 및 도구를 모두 지원받을 수 있어 이제 데이터 분석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데이터 분석을 위한 일련의 과정을 NEB 안에서 모두 해결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초희 기자 9chohee@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