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안전관리 강화 위해 조직 확대 개편

윤중현 기자 2021-12-13 15:30:06

[스마트에프엔=윤중현 기자] 롯데건설은 안전 관리를 강화하는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이달 초 기존 안전보건부문 조직을 대표이사 직속인 안전보건경영실로 격상하고 안전보건운영팀·예방진단팀·교육훈련팀 3개 팀으로 조직을 확대했다.

또한 건축·주택·토목·플랜트 등 각 사업본부에 본부장 직속 안전팀을 별도로 신설했다. 안전보건 관련 의사결정기구인 안전보건 임원 협의회와 안전상황실 TF도 운영한다.

안전보건운영팀은 안전에 대한 예산 편성 및 집행, 안전보건관계자 인력 배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종사자 의견을 받는 업무를 수행하고, 예방진단팀은 의무 이행 점검 결과에 따른 추가 지원 여부와 실태 파악 업무를 수행한다. 교육훈련팀은 교육 계획수립 및 이행, 안전보건문화 확립 및 안전관리 전문가를 양성한다.

건축·주택·토목·플랜트 등 각 사업본부 내에 신설된 안전팀은 본부장 직속으로 현장 안전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안전보건 조직개편과 예산투자 확대 등으로 안전관리 강화에 힘쓰겠다"며 "현장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사후대책을 수립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중현 기자 yyjhh@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