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전라남도4-H 육성 평가 우수기관 대상 수상

김하나 기자 2021-12-20 15:58:04
시상식에 참석한 류창수(왼쪽 1번째)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화순군
시상식에 참석한 류창수(왼쪽 1번째)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화순군
[스마트에프엔=김하나 기자] 전남 화순군 농업기술센터는 나주 중흥골드스파에서 열린 ‘2021년도 전라남도 4-H육성사업 종합평가’에서 4-H육성 우수기관 대상을 수상하고 홍관호 화순군4-H연합회 회장이 4-H육성 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화순군은 ▲4-H회원 배가운동을 통한 회원 수 증대 ▲4-H회원의 역량 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과제활동 추진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위한 영농정착 시범사업 추진 등 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올해 초 전라남도4-H 과제 공모전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수상에 연이은 성과로 화순군4-H연합회의 역량과 우수한 면모를 보여줬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청년 농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군과 화순군4-H연합회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농업의 핵심 인력 육성을 위한 4-H연합회의 활동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학교4-H회, 영농4-H회, 4-H본부로 구성된 화순군4-H연합회는 386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봉사·기부 활동, 청년 창업농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적극적인 농촌 발전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김하나 기자 indian0225@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