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더 건강한 삶’ 위한 AOB 캠페인 출범

AIA그룹, ESG경영 선도 위해 장기적 플랜 마련
이성민 기자 2022-02-22 13:21:18
‘더 건강한 삶’ 위한 AOB 캠페인
‘더 건강한 삶’ 위한 AOB 캠페인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AIA그룹은 2030년까지 아태지역 10억명의 사람들이 '더 건강하고,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위한 'AIA 원 빌리언(AIA One Billion, 이하 AOB)'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을 통해 AIA그룹과 AIA생명은 개인의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고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질적으로 도모하고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AIA그룹은 아태지역 최대 규모의 다국적 생명보험사로 아시아의 급속한 고령화에 맞서 많은 이들이 이러한 문제를 깨닫고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아시아는 2030년을 기점으로 전 세계 65세 이상 고령인구 중 약 60%가 거주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5천만 명 이상의 인구가 살고 있는 한국은 고령화가 가장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국가 중 하나다. 현재 한국의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은 약 15.8%로, 2030년에는 24.7%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이는 AIA그룹이 진출한 다른 아태지역 시장의 65세 이상 고령층 비율이 2030년이면 12.6%에 이를 것이란 예측과 비교해도 크게 높은 수치이다.

현재 AIA그룹은 한국을 포함해 호주, 싱가포르 등 아태지역 18개 시장에서 3,800만명 이상의 개인보험 가입자 및 1,600만개 이상의 기업보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고령화 외에도 한국의 경우, 인구 사망 원인 중 80%가 생활습관 관련 질병으로 인해 발생한다는 점도 이번 캠페인 출범에 큰 영향을 주었다.

AIA생명은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의 노력을 통해 ‘신체 활동 부족, 영양 섭취 부족, 흡연, 과도한 알코올 섭취’ 등 대표적인 5대 생활 습관을 개선한다면 ‘암, 호흡기 질환, 심장질환 및 정신 질환’과 같은 5대 비전염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향후 AIA생명은 이 같은 한국인의 건강 현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사회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위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보다 실질적인 해결책을 꾸준히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는 "한국을 비롯해 AIA그룹이 진출한 18개 아태지역 시장의 고객들이 '더 건강하고,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다 함께 일궈 나가길 마음으로 이번 AOB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캠페인을 통해 기존의 고객들은 물론, 한국의 모든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달하고, 더욱더 건강한 아시아를 만들 수 있도록 전면적인 변화를 계속 주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IA그룹은 고객, 직원, 파트너 및 지역사회 등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태지역 사람들이 더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AIA그룹은 AOB 출범의 첫 일환으로 'Join the Journey (조인 더 저니)' 소셜미디어 캠페인을 진행해 대중들에게 건강의 중요성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특히 한국에서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훗스퍼 소속 선수이자 AIA생명의 홍보대사인 손흥민 선수와 조소현 선수가 AIA생명의 직원, 보험설계사 및 파트너사들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두 선수는 지난해 11월 AIA생명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바 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