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톤자산운용, 이성한 전 삼성선물 전무 영입...NH아문디자산운용, 김민호 마케팅부문장 선임

정우성 기자 2022-03-02 15:12:48
이성한 대표
이성한 대표
[스마트에프엔=정우성 기자] 트러스톤자산운용이 퇴직연금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마케팅·채권·솔루션(자산배분)부문을 신설하고 부문 대표에 이성한 전 삼성선물 전무를 영입했다.

트러스톤자산운용은 또 이원선 주식운용CIO(최고투자책임자)를 주식·채권·솔루션 부문 총괄CIO로 임명했다.

2일 트러스톤자산운용은 “여러가지 제도 변화로 시장이 급속히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퇴직연금 관련 비즈니스를 보강하기 위해 마케팅·솔루션·채권 부문을 통합했다”며 “이성한 대표(부사장)는 이 부문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고 밝혔다.

또 이원선 주식운용CIO는 앞으로 주식·채권·솔루션 부문 총괄CIO로서 기존에 맡았던 주식운용은 물론 퇴직연금 관련 펀드 운용에도 적극 관여할 계획이다.

이성한 대표는 “은행 증권 등 주요 판매사 니즈에 맞는 다양한 펀드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특히 퇴직연금 관련 상품개발 및 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992년 삼성화재에서 사회 첫발을 디딘 이 대표는 1995년 삼성증권으로 이직한 후 인사 관리부문에 이어 강남본부장 홀세일 부문장을 거쳤으며 삼성선물에서 홀세일 본부장(전무)를 역임했다.
김민호 부문장
김민호 부문장
NH-Amundi자산운용(대표이사 박학주)는 마케팅부문장으로 김민호 전 KB자산운용 부사장을 선임했다.

김민호 신임 마케팅부문장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현대증권, PCA투신운용에서 근무했으며 KB자산운용에서 기관 M&S 본부, 연금WM 본부, OCIO 본부장을 역임했다.



정우성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