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주총 개최…황성우 대표 "클라우드 전문기업 변신" 강조

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한도 승인 주요 안건 통과
황성완 기자 2022-03-16 17:01:52
황성우 삼성SDS 대표가 회사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황성우 삼성SDS 대표가 회사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삼성SDS는 16일 서울 잠실캠퍼스에서 제37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과 이사 보수한도 승인 안건 등의 의결됐다. 삼성SDS는 지난해 매출 13조6300억원, 영업이익 8081억원을 기록해 사상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황성우 삼성SDS 대표는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회사가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변신하고 있다"며 "올해 업종 전문성에 기반한 컨설팅, 구축, 운영의 엔드-투-엔드(End-to-End) IT 서비스를 클라우드에서 실행하는 서비스제공사업자(MSP)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국내외 수천명의 클라우드 전문가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등 미래 클라우드 사업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삼성SDS는 IT 신기술 기반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Cello Square)를 중심으로 물류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SDS는 올해 중국,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 할 계획이다. 또,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탄소배출 감축 로드맵 수립, 안전환경 모니터링 체계 강화, IT 사회공헌 등 환경·사회·지배구조( ESG) 활동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