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8회 대한민국 대표특산물 직거래 박람회 참가

배민구 기자 2022-04-05 14:36:47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대표특산물 직거래 박람회장에서 관람객들이 평택시 부스 앞에서 줄을 서고 있다.(사진=평택시)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대표특산물 직거래 박람회장에서 관람객들이 평택시 부스 앞에서 줄을 서고 있다.(사진=평택시)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경기 평택시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3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대표특산물 직거래 박람회’에 참가해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슈퍼오닝 등 평택 농산물을 관람객들에게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박람회는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를 개척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전국의 지자체, 생산자 단체, 농업인 등이 280여개 홍보 부스에 참여해 진행됐다.

평택시는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게 해주는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란 의미인 평택시 농・특산물 브랜드 ‘슈퍼오닝’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평택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지역 농산물을 가공한 가공품 전시 및 시식을 통해 관람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다양한 농산물 시식・홍보・판매 행사를 펼쳤다.

특히 윤주섭 농협중앙회 평택시지부장, 신현성 원예농협조합장, 농협관계자, 로컬푸드재단 등이 직접 이벤트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슈퍼오닝 쌀을 나눠 주고 슈퍼오닝 배 및 오이, 대추방울토마토 등의 시식을 실시해 평택농업과 함께 하는 모습이 타 지자체에 귀감이 됐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행사 기간 동안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평택시의 대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 소득 향상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박람회 등 행사 참여를 통해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농업인의 권익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민구 기자 mkbae1214@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