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장애인의 날 기념식서 기본인권 보장 강조

배민구 기자 2022-04-20 17:32:17
20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20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20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장 의장은 ‘문턱 없는 세상, 누구도 배제되지 않고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는 내용의 방명록을 작성했다.

장 의장은 축사에서 “이동, 소통, 교육, 자립 등과 같은 기본가치가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사회 구성원에게 구현되도록 하는 것이 기본인권을 보장하는 일”이라며 장애인의 기본인권 보장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기도의회는 장애가 있다는 이유로 배제되거나 차별받는 일 없는 세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에서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최종현 경기도의원은 비롯해 문정희 경기도 복지국장, 경기도사회복자사협회,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역본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배민구 기자 mkbae1214@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