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나노텍 이왕희 대표, 김창준 전 美연방의원과 글로벌 전략 논의

김 전 연방의원의 기업가 정신과 글로벌 경쟁력 인사이트 공유
이 대표, 기술력 고도화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지원
주서영 기자 2022-08-19 15:25:33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진성나노텍(주) 이왕희 대표가 지난 17일 김창준 전 미 연방하원의원(김창준 한미연구원 이사장)과 만나 글로벌 전략 추진에 대해 논의했다.

진성나노텍 이왕희 대표(오른쪽)가 17일 김창준 전 미 연방하원의원(김창준 한미연구원 이사장)과 만나 환담을 가진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진성나노텍 이왕희 대표(오른쪽)가 17일 김창준 전 미 연방하원의원(김창준 한미연구원 이사장)과 만나 환담을 가진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이 자리에서 이 대표는 글로벌 경쟁력 환경에서 한국 기업의 해외진출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정계로 진출하기 전 기업경영가로 활동했던 김 전 연방의원의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김 전 연방의원은 그동안 김창준 한미연구원(전 김창준 아카데미)을 경영하며 자신의 경륜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계에 선진 경영정신을 전파했다. 아울러 국내 기업인들이 미국 의회 전·현직의원들을 만나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이와 함께 한국과 FTA(자유무역협정)를 체결한 국가의 주요기관 및 기업 방문을 통해 우리나라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가교 역할도 앞장섰다. 김 전 의원은 매년 정례적으로 갖는 한미 연례행사인 미 전직연방의원협회(FMC) 한국방문단 의장을 맡고 있다.

한편, 이 대표는 지난 1990년대 독일에서 개발된 신기술인 필드버스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이 대표는 기술력을 고도화해 국내 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했으며 관련 기술을 해외에 보급하는데 앞장서 왔다.

이 대표는 지난 6월 16일 신산업혁신 부문에서 자동화 신기술 전파와 산업 생산성 제고에 기여한 업적을 평가받아 ‘2022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을 수상했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