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민원 안내 도우미 제도 추진

읍·면 민원실에 청원경찰 배치
김하나 기자 2022-08-22 14:57:23
화순군이 민원 행정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민원 안내 도우미 제도를 시행 중이다. 사진은 안내 도우미가 민원인을 돕고 있는 모습. 사진=화순군
화순군이 민원 행정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민원 안내 도우미 제도를 시행 중이다. 사진은 안내 도우미가 민원인을 돕고 있는 모습. 사진=화순군
[스마트에프엔=김하나 기자] 전남 화순군은 민원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민원 안내 도우미’ 제도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최근 청원경찰·공무직 인사발령을 통해 전문적인 안내 도우미 역할 청원경찰을 군청 민원실에 2명, 화순읍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1명 배치했다. 군에 따르면 청원경찰을 민원 안내 도우미 전담 요원으로 배치한 것은 지속적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안내 도우미는 무인민원발급기와 팩스 사용법을 알려주고, 청사의 부서 위치와 업무 담당자 등을 안내한다. 안내 도우미 제도를 통해 민원실과 청사 방문이 처음이거나 민원 업무에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민원실을 방문하시는 모든 군민이 편안한 마음으로 민원 행정을 보시게 도우미 제도를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체감도 높은 민원 행정 서비스를 발굴, 추진해 군민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김하나 기자 indian0225@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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