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KCON 2022 LA서 K뷰티 전파

K뷰티 플랫폼 글로벌몰 회원 1만5000명 확보
홍선혜 기자 2022-08-23 17:07:46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KCON 2022 LA에서 K뷰티 체험을 위해 올리브영 부스를 찾은 현지 관람객들의 모습./사진=CJ올리브영
KCON 2022 LA에서 K뷰티 체험을 위해 올리브영 부스를 찾은 현지 관람객들의 모습./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미국 LA 컨벤션 센터와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진행된 KCON 2022 LA에 참가해 K뷰티를 전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K뷰티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는 북미 시장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이번 부스를 K뷰티 놀이공원 콘셉트로 꾸몄다. 최신 트렌드를 보여주기 위해 앞세운 플랫폼은 올리브영 글로벌몰이다. 부스에서는 올해 상반기 글로벌 몰 기초와 색조 톱10 제품 체험 존 외에도 주사위 이벤트,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부스에서 K뷰티를 체험한 관람객들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한국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글로벌몰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사흘간 현장에서 글로벌몰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하고 신규 가입한 회원 수는 1만5000명이다.

특히 올해는 K색조 상승세가 두드러지는 만큼 컬러그램, 어뮤즈, 롬앤 등 다채로운 컬러와 가성비 색조 브랜드의 인기가 높았다. 그 밖에 브링그린과 라운드어라운드 등 올리브영의 자체 브랜드 인기 상품을 체험하기 위해 줄지어 선 모습도 보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부스를 찾은 해외 고객들이 이전보다 늘어났을 뿐 아니라 구매 문의도 빗발치는 등 미국 시장에서 높아진 K뷰티 위상을 실감했다”며 “앞으로도 유망한 신진 브랜드를 해외에 소개하고 수출 판로도 지원하며 K뷰티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