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전남개발공사, 그린 스마트 도시 조성 '맞손

김하나 기자 2022-08-25 15:41:51
화순군이 24일 전남개발공사와 도시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사진 왼쪽 구복규 군수. 사진=화순군
화순군이 24일 전남개발공사와 도시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사진 왼쪽 구복규 군수. 사진=화순군
[스마트에프엔=김하나 기자] 전남 화순군은 지난 24일 전남개발공사와 도시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화순읍 일대 약 76만㎡에 주거, 상업, 공공시설 등이 들어설 신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두 기관은 화순군에 적합한 ‘그린 스마트 도시’ 개발 방향과 계획을 수립, 개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화순 스마트 신도시 개발 사업은 민선 8기 공약 중 하나로 화순의 도시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오늘 양해각서 체결은 화순의 미래 발전에 굉장히 뜻깊은 일”이라며 “신도시를 조성해 인구 10만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구도심에 주거, 상업 시설 등이 밀접하여 교통 혼잡, 도시경관 등 주거 환경 문제가 증가하고 있다”며 “친환경 녹색-정보통신기술(ICT)이 적용된 ‘그린 스마트 신도시’로 개발해 주거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도시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김하나 기자 indian0225@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