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 마음 건강지원사업 신규 운영

김하나 기자 2022-08-30 16:16:24
화순군청 전경. 사진=화순군
화순군청 전경. 사진=화순군
[스마트에프엔=김하나 기자] 전남 화순군은 다음달부터 신규 시책으로 심리·정서적 고민을 덜어주는 전문 심리상담 지원 서비스인 ‘청년 마음 건강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대상자 선정에 소득 기준은 없다. 우선지원 대상은 1순위 자립 준비 청년, 2순위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연계 의뢰한 청년이다.

서비스 기본 가격은 월 20만원으로 정부 지원금은 18만원이고 본인 부담금은 2만원에서 6만원이다. 정부 지원금은 서비스를 받은 후 금융기관이 발급하는 국민행복카드로 결제하고, 본인 부담금은 제공 기관에 내면 된다.

청년 마음 건강지원사업 이용자로 선정되면 다음달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등록된 서비스 제공 기관을 방문해 3개월(총 10회)간 주 1회의 전문 심리상담과 사전·검사를 받을 수 있다. 전문 심리상담은 대상자의 욕구를 고려해 맞춤형 일대일 서비스를 원칙으로 회당 50분 진행하며 사전·사후검사는 각 1회 90분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12월 연중 신청할 수 있으며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한 후 서비스 제공 기관에서 사전 검사를 진행해 맞춤형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 불안, 무기력, 강박 등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의 고민을 해소하고자 청년 마음 건강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고 말했다.



김하나 기자 indian0225@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