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복규 화순군수 "쌀값 안정 대책 마련 시급"

김하나 기자 2022-08-31 15:30:57
30일 전남시장군수협의회에 모인 시장·군수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사진=화순군
30일 전남시장군수협의회에 모인 시장·군수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사진=화순군
[스마트에프엔=김하나 기자] 화순군은 구복규 군수가 지난 30일 영암군 소재 호텔에서 열린 민선 8기 제1차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에서 쌀값 안정 대책 마련을 강력하게 요구했다고 31일 밝혔다.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은 ‘쌀값 폭락 방지 및 가격안정 대책 마련 촉구’ 안건 토론에서 열띤 토론을 펼치며 대책 마련에 머리를 맞댔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장성에서 유일하게 지원책을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쌀값 안정을 위해 재고 쌀에 대한 대책 마련이 가장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어 "장성군을 비롯한 전남 시·군이 공동 대책을 마련해 정부에 강력하게 지원을 건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시장·군수들은 시·군 실무부서에서 협의체를 구성해 구체적 방안을 마련해 정부에 ‘쌀값 폭락 방지 및 가격안정 대책’을 촉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에 따라 22개 시·군은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쌀값 안정에 필요한 정부 차원의 대책 등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하나 기자 indian0225@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