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특성화고 학생 대상 진로탐색 멘토링 시행

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 인천재능고 학생 진학 멘토로 활동
대학진학, 진로탐색 고민 나누며 학습동기 부여
주성남 기자 2022-09-26 16:58:50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이 지난 24일 인천재능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인하대학교
사진=인하대학교
인하랑 멘토 학생 50여 명은 인천시 동구에 위치한 인천재능고등학교 학생 중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1~2학년 학생 26명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멘토링을 진행했다.

인천재능고 학생들과는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 만남이다. 멘토들은 학습적인 부분보다 대학생활에 대한 안내와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프로그램, 학교생활과 관련된 고민을 나누는 시간 등을 통해 대학진학 및 진로탐색에 자연스레 관심을 가지고 학습동기가 부여되도록 활동을 진행했다.

인하랑은 인천재능고 학생들과의 진로탐색 멘토링뿐만 아니라 지난 5월에는 인천 영종초등학교와 함께하는 ESG멘토링을 진행했다. 하계방학에는 김포시 읍·면 지역을 방문해 인하대병원과 함께 의료취약지역 거주 노인 대상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했다.

2022학년도 2학기 인하랑 대표를 맡은 황혜신(중국학과) 학생은 “인하랑이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범위가 점차 넓어지고 있는 것 같아서 매 순간 뿌듯하다”며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이 인하대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면 좋겠고, 앞으로도 인하랑의 도움이 필요한 더 많은 곳에 방문해 다양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정태욱 인하대 학생지원처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과 함께 따뜻하고 활기찬 사회를 만들려면 미래에 대한 긍정적 방향 설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인하랑 학생들이 그 역할을 잘 해주고 있는 것 같아서 너무 자랑스럽다”며 “더불어 인하랑과 함께 온정을 나눠주시는 교사, 학생들을 비롯한 지역주민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