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Best HRD) 우수기관 인증

2022-10-02 14:20:19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직무대행 송찬식)은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인증하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인증 운영하는 ‘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재인증받았다고 2일 밝혔다.

사진=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사진=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심사제도’는 공공기관에서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 및 관리하고 재직 중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관에게 인증을 부여해 인적자원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제도다.

우수기관으로 인증되면 3년간 인증이 유효하며 공단은 2013년도에 신규 인증기관으로 지정 후 4회 연속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재인증받고 있다.

공단은 특히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제도 정립, 체계적인 인재 육성의 틀을 마련하는 등 인적자원관리와 인적자원개발 부문에서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송찬식 이사장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직원의 능력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해양교통안전 전문기관으로서의 역량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