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금융기관과 연계 등 경제교육 강화...경제동아리도 운영

초·중·고 과정에 1년 10시간 경제교육 시간 편성...진로탐색 역량도 키우기로
남동락 기자 2022-10-26 15:03:31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6일 본청 기자실에서 출입 기자를 대상으로 ‘2022년 중등교육과 교육정책 설명회’를 가졌다.

이상진 경북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이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사진=남동락 기자

이날 설명회는 2022년도 중등교육과 4개 담당 부서에서 추진하는 사업별 업무추진 사항을 소개하고, 특히 하반기 주요 추진 사항인 수능과 고입, 중등교사 신규 임용시험과 교육청 특색사업인 경제교육과 행복교육에 대한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했다.

또한 이상진 중등교육과장은 이날 △중등 장학담당의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고입전형 관리, 학력증진과 교실수업개선활동, 학생평가와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중등 교육과정담당의 고교학점제와 공동교육과정 운영, 진로교육, 특색사업인 경제교육과 행복교육 △중등 인사담당의 교사 정원과 교권 △학사고시 담당의 사립 중등 인사관리와 중등교사 신규임용시험 등의 업무를 소개했다.

이 과장은 “중등교육과 전 직원이 늘 열린 마음으로 교육현장과 소통하고 교감해 꿈·보람·감동으로 행복을 주는 경북 중등교육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정책설명회에서 경제교육에 대한 계획이 눈길을 끌었다. 경북교육청 특색사업으로 추진되는 '미래를 준비하는 슬기로운 경제교육'은 초,중,고 수업 중 각 10시간의 수업시간을 편성했다. 이를 통해 경제에 대한 기초교육과 함께 금융기관 연계한 경제교육을 실시하고 학습동아리도 운영하게 된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