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달빛 갈맷길' 시민참여 걷기행사 개최

걷기를 좋아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회당 30명 선착순 접수
정대영 기자 2022-10-28 16:08:38
달빛 갈맷길 시민참여 테마걷기 포스터. [사진= 부산시 제공]

[스마트에프엔=정대영 기자]부산시는 갈맷길의 관광상품화 연계해 ‘달빛 갈맷길 시민참여 걷기행사’를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야간에 갈맷길을 걸으며 부산의 야경, 맛집, 볼거리 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테마 코스는 황령산 전망대 노을&달빛걷기는 도시철도 2호선 금련산역에서 황령산전망대까지, 블루라인 달빛걷기는 동해선 송정역에서 해운대해수욕장까지, 센텀 무비투나잇은 해운대해수욕장에서 광안리해수욕장까지 등 세 코스로 진행된다. 

걷기를 좋아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28일부터 회당 30명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 또는 부산 갈맷길 누리집의 공지사항의 QR코드를 확인하면 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갈맷길과 부산의 야경을 감상하며 맛집, 카페, 볼거리 등을 동시에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갈맷길의 매력을 시민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대영 기자 smart0103@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