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日 표면처리 기업 전문가 초청 특강

주성남 기자 2022-10-30 13:11:39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허재권)는 지난 27일 일본의 표면처리 기업체인 ‘ASAHI PRECISION.CO.LDT’ 전문가를 초청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강한 기능성 표면처리 기술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이번 특강은 기능성 표면처리의 적용 기술, 일본 표면처리 현황 소개, 특수 표면처리 분야, 표면처리 분야 향후 발전 방안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일본의 표면처리 분야는 세계적으로 가장 고부가가치가 큰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선도적인 국가로 알려져 있다.

특강을 실시한 기업체는 항공우주 분야, 반도체 분야, 무전해분야, 양극산화분야, 흑색 무전해도금 분야, 특수도금 등 특성화된 기술을 적용해 표면에 기능성을 향상함으로써 타 기업이 모방할 수 없는 기술력을 지니고 있다.

내년에는 남인천캠퍼스와 협의 후 MOU 체결을 추진할 예정이며 추후 학생 견학 및 일본 기업체와의 취업 연계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설치된 남인천캠퍼스 스마트표면처리학과는 국내는 물론 세계적 표면처리 선도 국가인 일본 표면처리 기술을 습득해 국내 표면처리 기술이 한 단계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표면처리학과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선도하고자 2020년 ‘미래성장동력 학과’로 개편해 국내외를 통틀어 최고의 교육환경시설과 우수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폴리텍대학 자체평가 결과 2021년 미성동 평가 최우수학과로 선정됐다.

실습 설비 및 장비는 러닝팩토리(Learning Factory) 실습장으로 산업현장을 그대로 교육 현장으로 옮겨놓은 것으로 제품기획, 설계, 가공, 시제품 제작에 이르는 전 공정 원스톱 통합실습이 가능한 교육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2021년 1기 졸업생 전원이 취업에 성공해 관련 기업에 근무하고 있으며 학과 교수들은 산학협력 등을 통해 기술 지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관계기관이나 관련 기업체에서는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어 모든 학생이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표면처리학과 황환일 학과장은 "국가뿌리산업 직종으로 모든 산업에서 꼭 필요한 기술로 2년 동안 핵심기술을 익혀 혁신성장과 함께하는 일자리를 창출한다"면서 "매년 30명씩 모집해 표면처리산업기사 과정 평가형을 운용하고 NCS 교과목을 적용해 미래를 선도하는 산업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학력자이지만 현재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 내가 원하는 지역에 취업을 원하는 사람, 고액 연봉을 꿈꾸는 사람,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 연구소에 근무하기를 희망하는 사람, 대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 해외 취업을 원하는 사람 등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은 표면처리 기술을 배운다면 취업 성공에 손쉽게 다가갈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스마트표면처리학과는 11월 7일부터 22일까지 수시2차, 12월 29일부터 2023년 1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정시모집을 통해 우수입학자원을 확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교학처로 문의하면 된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