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이달 분양 예정

최형호 기자 2022-12-05 09:37:36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평택시 '화양지구'에서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아파트를 이달 분양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화양지구의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1층, 14개 동, 전용 72~84㎡ 총 1571가구 규모 대단지로 지어진다. 전체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으며, 대부분이 전용 84㎡로 구성됐다.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단지가 들어서는 화양지구는 '평택항' 및 인근 산업단지, 그리고 향후 KTX 경유가 예정된 '안중역' 사이에 조성된다. 개발이 완료되면 향후 고덕국제신도시와 함께 평택시를 이끌어가는 개발 축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계획도시다. 

국내 민간주도 도시개발사업지 중에선 역대 최대 규모로 약 279만㎡에 부지에 2만여 가구, 5만여 명 이상을 수용 가능토록 계획됐다. 대형 사업지인 만큼 지구 내에 초·중·고등학교와 공원, 종합병원, 공공청사, 상업·업무지구 등이 다양하게 들어설 예정이다. 

가까운 곳에 호수와 바다가 만난 '평택호 관광단지'가 위치해 향후 관광도시로의 변화도 기대된다.

단지 반경 4km 거리에 서해선(예정)과 포승평택선(예정)이 연결될 안중역이 들어설 예정이며, 특히 서해선은 향후 경부고속선(KTX)과 연결될 계획으로 서울역까지도 약 40분 대로 빠르게 이동 가능해질 전망이다. 가까운 곳에 포승IC(예정)도 예정돼 제2서해안고속도로 진입도 용이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 아파트는 지역 상관없이 전국에서 청약 가능하며, LTV(주택담보대출) 한도도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중도금 대출에는 무이자 혜택도 제공 예정으로, 입주 전까지 중도금에 대해서는 별도의 금융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에 마련된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