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한이음ICT멘토링 공모전’ 금상 등 수상

주성남 기자 2022-12-07 13:56:03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원장 김봉준)은 '2022 한이음 엑스포' 한이음 ICT 멘토링 공모전에서 금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및 동상, 입선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7일 밝혔다.

금상을 수상한 3D제품설계과 ‘로보카폴리텍’팀

2022 한이음 ICT멘토링 공모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주관했으며 관련 학과의 대학생이 ICT기업전문가(멘토)와 팀을 이루어 수행한 프로젝트를 공모해 진행하는 경진대회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403개의 프로젝트(팀)가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3D제품설계과 ‘로보카폴리텍’팀은 현재화된 치수 빅데이터를 응용해 의상을 개발할 수 있는 더미를 만들었으며 일반 마네킹보다 범용성이 뛰어나 디자이너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로 개발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이동희 학생은 “ICT프로젝트를 통해 학교에서 배운 과정을 멘토(실무개발자)들과 함께함으로 실제 회사에서 제품을 개발해 본 효과를 얻은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전기에너지시스템과에서는 동상3개와 입선7개를 수상했다. 박찬호 외 6명은 ‘신체적 약자를 위한 IoT기반 원격 화재경보 발신 시스템개발’, 허예진 외 3명은 ‘노약자 및 장애인을 위한 IoT기반 바이러스 감염 및 우울증 방지를 위한 비접촉식 스마트조명시스템 개발’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주제로 참여했으며 광명융합기술교육원 프로젝트 수업 과제로도 진행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국가가 운영하는 국책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에서 설립한 도심형 캠퍼스로 하이테크 10개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하이테크 과정은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을 가진 미취업 청년들에게 4차산업 기술을 교육해 취업시키는 고급과정이다. 특히 3D제품설계과와 전기에너지시스템과는 많은 비전공자들이 입학해 기구설계 및 제품개발전문가, 전기 및 안전관리 기술자로 취업을 하고 있으며 개원 후 2년 연속 취업률 90%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현재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오는 25일까지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1차 원서 접수는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