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바디프랜드, CES서 헬스케어 최첨단 기술 집약된 제품 공개

그간 연구개발 성과 담긴 제품 선보이며 '홈 헬스케어' 미래상 제시
황성완 기자 2023-01-06 16:34:12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바디프랜드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에 참가해 홈 헬스케어의 미래상을 제시했다. 

특히, 지난 3일(미국 현지시간) 열린 CES 언베일드(Unveiled)행사에서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케어'를 공개하고 현지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국 시장 출시 후 약 2년여 기간 동안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아 이미 약 6만 가구에 보급돼있는 팬텀 메디컬 케어는 지난 해 식품의약국(FDA)등록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미국 의료비용 중 비교적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부위가 '목'이라는 점에서 목 디스크(경추추간판탈출증) 견인 치료 기능이 탑재된 팬텀 메디컬 케어의 CES2023 현장 공개는 의미가 남달랐다. 전 세계적으로, 발병 후 치료보다 발병 전 예방을 중심으로 하는 홈 헬스케어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시점, 집에서 견인 치료와 PEMF(펄스전자기장)로 근육통을 완화할 수 있는 ‘팬텀 메디컬 케어’의 미국 시장 제패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바디프랜드가 CES 2023 행사에 마련한 전시부스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는 본 행사에서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케어’ 외에도, 두 다리 마사지부가 독립적으로 움직여 그 동안 닿을 수 없었던 코어 근육에 스트레칭과 이완을 제공하는 신개념 마사지 기술인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Rovo Walking Technology)’가 적용된 신제품들을 대거 공개했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CES2023에 그간의 연구개발의 성과가 담긴 차별화된 헬스케어 제품을 다수 출품했다. △퀀텀 로보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 △퀀텀 로보 O2 △퀀텀 로보 B&O △에덴 △다빈치 △더렉스 등 헬스케어 안마의자와 △팬텀 메디컬 케어 △메디컬 로보 등 의료기기 △W 4Way 하이파이 스피커 등 하이엔드 오디오 제품까지 다양한 기술이 집약된 신제품 총 10종을 전시했다.

바디프랜드는 국내에서 최근 2년간 단일 제품만으로 누적매출 3000억원을 넘은 '팬텀 메디컬 케어'도 북미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간판 제품으로 등장시켰다. 팬텀 메디컬 케어는 목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견인 의료기기다.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이 의료기기로 등록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최근 5개년 간 1000억원에 가까운 연구개발비를 투자하며 집중적으로 쌓아 온 차별화된 메디컬 헬스케어 기술력과 혁신적 엔지니어링이 집약된 로보 마사지 적용 제품의 라인업을 늘렸다"며 "두피부터 발바닥까지 전신 케어가 가능한 헬스케어 기능 강화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