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독거노인 마을안전지킴이단 운영…향촌복지 실현

객지 자녀 연락망 공유 통한 안전망 구축
이경식 기자 2023-01-13 11:42:39
담양군청 전경. 사진=담양군

[스마트에프엔=이경식 기자] 전남 담양군은 돌봄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독거노인 어르신들의 고독사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독거노인 마을안전지킴이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독거노인 마을안전지킴이단은 객지에 있는 독거노인 자녀와 마을이장, 부녀회원, 사회단체회원 등으로 구성된 마을안전지킴이단의 연락망 공유를 통해 고독사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위기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돌봄서비스다.

군은 마을안전지킴이단과 함께 어르신지킴이단,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등을 추진해 독거노인에 대한 촘촘한 돌봄망을 구축해 민선 8기 핵심 공약사항인 향촌복지를 실현할 계획이다.

독거노인 마을안전지킴이단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대상자와 지킴이 단원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읍·면사무소 복지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병노 군수는 “독거노인 어르신의 안전을 살피고 객지에서 생활하는 자녀들이 걱정하지 않고 안심할 수 있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돌봄사각지대 없는 담양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경식 기자 l2k2s2a@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화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다.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9~14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기온은 평년(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