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의정부장례식장 새 단장…고객 중심 공간으로 탈바꿈

최형호 기자 2023-01-17 14:01:18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보람그룹은 직영장례식장인 '보람의정부장례식장'이 내부 시설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17일 밝혔다. 

보람의정부장례식장의 이번 리모델링 콘셉트는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장례식장'이다. 

기존의 차갑고 무거운 이미지에서 벗어나 유족들이 고인과 아름다운 작별을 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편안하고 따뜻한 공간을 제공하고자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사진=보람그룹 

이를 위해 보람의정부장례식장은 VIP실 3개소, 일반실 5개소 등 총 8개 빈소를 마련했다. 

주차 공간도 신축해 80대의 주차공간을 추가로 확보했다 기존 공간을 포함해 약 130대의 차량을 세울 수 있는 주차장을 보유하게 됐다. 

상담실에는 고인을 아름답게 추모할 수 있는 생체보석 ‘비아젬’과 각종 장례용품도 진열돼 있어 유족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각 빈소에는 대형 모니터를 설치해, 보람의정부장례식장을 이용하는 유족들이 분향소에서 상가 전체를 한 눈에 확인하고 조문객들을 케어할 수 있도록 했다. 유족들이 조금이라도 편안한 환경에서 장례를 치르도록 돕기 위한 조치다.

분향소는 고급스러운 대리석 제단과 은하수 조명 등을 활용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이외에도 유족 및 조문객 편의시설로 매점과 무인카페, 휴게공간, 야외 테라스 등을 마련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지난 2007년 문을 연 보람의정부장례식장을 리모델링하면서 기존의 시설을 새롭게 단장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선보여, 유족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례식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