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진·정진영·박은영, 재능기부 공연 한뜻…“아이들에 꿈과 희망을”

주성남 기자 2023-01-29 12:52:26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방송사 공채 출신 개그맨과 개그우먼이 뜻을 모아 자신의 재능을 살려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들은 재능기부 예술 콘서트의 색다른 형태의 모습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KBS 출신 개그맨 정진영과 개그우먼 박은영, SBS 출신 개그맨 권혁진은 ‘찾아가는 예술 콘서트팀’과 함께 지난 26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동녘지역아동센터 두레플러스아트홀에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한 재능기부 공연을 펼쳤다.

개그맨 정진영, 권혁진, 개그우먼 박은영, ‘찾아가는 예술 콘서트팀’ 관계자들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YS엔터테이먼트


이번 재능기부 공연에 동참한 ‘찾아가는 예술 콘서트팀’은 개그맨, 개그우먼을 비롯해 가수, 레크리에이션, 마술사, 기타리스트, 바이올리니스트 등으로 구성됐으며 다채로운 공연과 아이들이 함께하는 쌍방향 공연을 지향하고 재미와 놀이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의 일상에 특별함을 덧칠하고자 의기투합한 단체다.

이번 행사에는 ㈜보호구역컴퍼니, 다보, 중앙플랜텍㈜, 르엔터테이먼트, YS엔터테이먼트, 인천모래내전통시장, 산나래, cwc, 아라혼, 마이푸디, 흙사랑농장, ㈜후스구스, 더블유뷰티, ㈜디앤써 인베스트먼트, ㈜크레오코리아, Every Food 등 많은 단체들이 후원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동녘지역아동센터 23명을 비롯해 푸른우리지역아동센터 아동 12명, 주향지역아동센터 15명, 각 지역아동센터 교사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기타의 선율로 펼쳐진 노래 및 연주, 아이들이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아이들이 함께 마술의 세계에 빠지게 되는 코미디 마술 등으로 진행됐다.

기존의 공연은 단순히 앉아서 관람하는 방식이었다면 이번 공연은 공연 한 달 전부터 관계자와의 미팅을 통해 아이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해 선물을 준비한 소통 중심의 공연으로 마련됐다.

단순히 보는 공연이 아니라 공연 중간중간마다 아이들이 준비한 댄스 무대를 선보이며 아이들의 가능성을 일깨워주고 자신감을 심어주는 스토리텔링 기법까지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공연에 참석한 한 지역아동센터 교사는 “공연 하나하나가 아이들에게 훈훈한 즐거움을 줬고, 아이들이 각자 꿈꾸는 희망의 시간도 엿볼 수 있는 기회였다”며 “우리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주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재능공연을 주도한 개그맨 정진영, 권혁진과 개그우먼 박은영은 “오늘 같은 공연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진영, 권혁진, 박은영은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버스킹 공연으로 독거노인 무료급식 행사에 후원하고 배식 봉사활동도 직접 참여한 바 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