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에어필리핀, 3월 ‘인천-까띠끌란’ 취항…"편리한 보라카이 여행길"

종전 칼리보의 경우 차량으로 1시간30분~2시간 육로이용 불편함 해소
보홀 데일리 취항 이어 보라카이 까띠끌란 주 4회 운항
함윤석 기자 2023-01-29 13:14:28
[스마트에프엔=함윤석 기자] 로얄에어필리핀 GSA 팬아시아에어(대표이사 박승규)는 인천-보홀(매일), 인천-부산(주2회) 운항에 이어 오는 3월 25일 인천-까띠끌란 주4회(수·목·토·일) 취항한다고 29일 밝혔다.

로얄에어필리핀


특히 로얄에어필리핀은 최근 필리핀 보홀에 취항해 비수기임에도 좌석 로드율(점유율) 90%대를 기록했다.

오는 3월 취항을 예고한 보라카이의 경우 종전의 칼리보가 아닌 까띠끌란을 선택해 짧게는 1시간30여분, 길게는 2시간 이상 걸리는 육로이용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로얄에어필리핀 GSA 박승규 대표는 “보홀에 이어 보라카이 취항을 순조롭게 이뤄낼 것”이라며 “보홀이 이번 겨울에 히트를 쳤다면 올 봄에는 누구나 선호하는 대표 휴양지인 보라카이 여행을 보다 더 편안하게 다녀올 기회를 제공한다는데 큰 의미를 두겠다”고 말했다.

기존에는 보라카이를 여행하고자 한다면 칼리보공항에 내려 1시간30분~2시간 가량 육로 교통수단을 이용하고 선착장에 도착해 또 다시 배를 타고 가야했다. 하지만 이번 로얄에어필리핀의 까띠끌란 취항으로 까띠끌란공항에서 선착장까지 5분 거리에 불과해 더욱 편리한 보라카이 여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보라카이에서 칼리보공항을 통해 출국 시 3시간 전에 수속을 준비해야 했지만 상대적으로 가까운 까띠끌란공항을 이용할 경우 이러한 불편함도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함윤석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