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삼프로TV, WM 분야 업무제휴 협약…220만 구독자와 소통

220만 구독자 보유 채널 ‘삼프로TV’와 업무 제휴 협약
공동 콘텐츠 개발·세미나·마케팅 등 협업 예정
홍지수 기자 2023-01-31 09:45:18
[스마트에프엔=홍지수 기자] SC제일은행은 지난 30일 2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인플루언서 채널인 ‘삼프로TV’와 신뢰받는 금융 문화 확산을 위해 자산관리(WM) 분야에서의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대고객 세미나 및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삼프로TV와 협업해 고객들의 금융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여 나가는 동시에 직원들에게도 경제, 금융은 물론 역사, 문화를 아우르는 삼프로TV의 다양하고 차별화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 고객 자녀들에게 어렵고 생소한 경제·금융 용어와 경제 뉴스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삼프로TV와 함께 SC제일은행과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출연하는 글로벌 마켓 분석 프로그램 등 공동 콘텐츠를 개발하는 한편 삼프로TV방송을 통해 220만여 명의 구독자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SC제일은행의 브랜드와 상품을 알리고 구독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삼프로TV는 2018년부터 유튜브, 팟캐스트에 동시 송출하는 경제 종합방송 채널로 경제, 금융, 투자 등 전반을 다룬다. 김동환 대표를 비롯해 이진우 부사장, 정영진 이브로드캐스팅 주주 등 3명이 방송을 진행한다고 해 삼프로TV로 부르며 국내 및 미국 주식과 채권, 선물시장, 부동산은 물론 경제정책 등 거시경제 이슈도 포괄한다.

주요 금융사 애널리스트나 주요 이슈 관련 박사, 교수 등 경제 전문가가 월스트리트 모닝브리핑, 오늘아침 라이브, 글로벌 라이브 등 채널 내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심층 인터뷰와 함께 라이브 시황 분석을 진행한다. 2023년 1월 현재 220만여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장호준 SC제일은행 소매금융그룹장(부행장)은 "160여 년 역사의 SC그룹의 노하우와 리스크 관리를 통해 신뢰받는 글로벌 자산관리 명가로 자리잡은 SC제일은행과 국내에서 가장 유력한 경제 인플루언서인 삼프로TV가 손을 맞잡음으로써 업종의 경계를 넘어서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해 수준높은 시장 전망과 자산관리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라며 "이러한 협업들을 통해 궁극적으로 우리 고객은 물론 삼프로TV의 구독자와 우리 사회가 금융을 더 잘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삼프로TV 김동환 대표는 "많은 구독자와 소통하면서 경제와 금융상품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높이는 것이 금융 산업의 신뢰 제고와 개인들의 자산관리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어려운 금융에 대해 우리 사회의 이해를 더 높이도록 돕는 것이 삼프로TV의 역할 중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수준 높은 금융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뢰받는 자산관리 전문가로서 노력해 온 SC제일은행과의 협업이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지수 기자 jjsu7@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