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튀르키예 지진피해 긴급구호물품 기부 동참

최형호 기자 2023-02-23 10:42:06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DGB생명보험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이재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이 중심이 되어 긴급구호물품 기부활동을 전개했다고 23일 밝혔다.

DGB생명은 22일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을 통해 임직원들이 마련한 긴급구호물품을 튀르키예에 전달했다. 구호물품은 강진으로 건물과 가옥이 붕괴된 가운데 추위에 떨고 있는 튀르키예 아이들과 이재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겨울 의류, 담요 등 방한용품을 위주로 구성됐다.
사진=DGB생명보험

이번 기부활동은 DGB생명 노동조합의 주도 아래 진행됐다. DGB생명 노조는 지난 14일부터 3일 간 사내 각 층별 수거함을 설치하고 임직원들에게 재사용이 가능한 의류와 신발 등 구호물품을 지원받았다. 이에 앞서 DGB생명 김성한 대표는 전 임직원에게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며 전사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는 "튀르키예 지진이라는 지구촌의 큰 재난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마음을 모아 기부를 진행한 DGB생명 위원장을 비롯한 노동조합과 임직원들의 뜻에 깊은 감사와 박수를 보낸다"며 "이번 기부가 선한 영향력이 돼 지진 피해자들과 형제의 나라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