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희 부회장, 獨 부총리 만나 ‘부산엑스포’ 유치 지지 요청

삼성전자, MWC 2023 현장서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신종모 기자 2023-02-28 13:36:41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부회장)이 독일을 방문해 현지 사업을 점검하고 정부 관계자들을 만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협력을 요청했다.

2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한종희 부회장은 27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정부청사에서 로베르트 하베크 독일 부총리 겸 경제기후보호부장관을 접견해 부산의 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강점을 설명했다.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부회장)이 27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로베르트 하베크 부총리를 만나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지지를 요청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한 부회장은 이날 “부산엑스포가 전세계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엑스포 개최 지지를 요청했다.

이외에도 한 부회장은 하베크 부총리와 공통 관심사인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에 대해서도 집중 논의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음 달 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3’에서 부산엑스포 개최 지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행사장인 피라 바르셀로나에 있는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유치위원회의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상영했다.

또 삼성전자는 MWC 전시장 외부, 바르셀로나 대성당 외벽, 바르셀로나 공항과 도심에 운행되는 트램 등 도시 곳곳에서 진행하는 갤럭시 S23 광고에 응원 메시지도 포함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