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고객편의 향상 10대 과제 추진 

최형호 기자 2023-03-22 15:17:25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은 지난해 고객의 소리를 전수조사하고,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10대 개선과제를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에스알이 2022년 고객의 소리 내역을 분석한 결과 총 9636건이 접수됐으며 ▲열차지연 ▲공공할인 ▲배차조정 ▲구매이력 확인 등의 순으로 문의가 많았다. 
사진=에스알

에스알은 고객의 소리에 문의가 반복되는 분야는 안내를 강화하고, 고객 중심으로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등 '2023년 고객 편의 향상 10대 과제'를 선정해 추진한다. 

과제 내용은 ▲이례상황 발생 시 안내 문안 매뉴얼화 ▲SRT앱 과거 열차이용내역 조회기능 도입 ▲지연확인증 온라인 발급 ▲특실서비스 차별화 ▲정기승차권 고객 대상 리워드 프로그램 운영 ▲고객의소리-승무원 호출 서비스 연계 ▲자주 묻는 질문 활성화 ▲접점직원 서비스 역량 강화 ▲고객 우수 제안 콘테스트 ▲고객의 소리 기능 개선 등이다. 

고객 편의 향상 10대 과제는 대부분 기존 서비스에 세심한 배려가 추가돼야 하는 사항으로, 에스알은 SRT 서비스 차별화의 중심을 고객에 맞춰 나갈 방침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 이용객들의 제안, 불편, 불만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서비스 개선에 세심하게 반영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SRT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