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에어부산,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협력 업무협약 추가 체결

서수원 기자 2023-03-23 17:20:13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오른쪽)과 안병석 에어부산(주) 대표이사(왼쪽)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부산시]

[스마트에프엔=서수원 기자] 부산시는 23일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에어부산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추가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두 기관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홍보 및 범시민 유치 공감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를 앞두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추가적인 상호협력 사항을 약속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과 안병석 에어부산(주) 대표이사가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업무협약이 체결되면, 두 기관은 앞선 협약에 따른 상호협력 사항인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국내외 홍보나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관한 사항과 함께 앞으로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 대응에도 적극 협력해나간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단에 2030세계박람회 개최 후보도시 부산의 유치 의지와 역량, 그리고 지역기업까지 현지실사 대응과 유치 열기 확산에 앞장서고 있음을 알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서는 범시민적 유치 공감대 형성뿐 아니라, 지역 기업의 적극적인 동참도 중요하다”며 “지역 대표기업인 에어부산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중요한 과정 중 하나인 현지실사 대응에도 적극 협력해주셔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에어부산(주)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항공기 랩핑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대표 항공사로서 부산이라는 도시의 매력과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해왔다.

서수원 기자 inutil@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