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화여대, 2023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 참여대학으로 선정

주성남 기자 2023-04-06 16:10:02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배화여자대학교(총장 신종석)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참여대학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배화여대 전경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은 국고와 대학 지원으로 운영되며 전문대학 재학생 대상으로 언어 및 전공과 연계한 산업체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배화여대는 매년 이 사업에 선정돼 재학생들의 해외 산업체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등 글로벌 대학으로의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 올해 사업에 참여할 10명의 학생들은 미국, 호주 및 일본의 해외 대학 및 전공 관련 산업체에서 어학 교육과 전공 실습에 참여하게 된다.

배화여대 신종석 총장은 "우리 대학은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에 적합한 실무 전공학과와 글로벌 역량을 갖춘 우수한 학생들이 있다. 앞으로도 매년 사업 참여를 통하여 학생이 글로벌 현장실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산학협력처장 지승현 교수는 "해외 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은 만큼 다양한 해외 진출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확대해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실무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