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금곡중서 학생들과 ‘아침체인지’ 참여

최근 전국 시·도 교육청서 벤치마킹 쇄도
고정욱 기자 2023-04-13 23:32:56
[스마트에프엔=고정욱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하윤수 교육감이 13일 금곡중학교 빛여울관(대강당)에서 학생들과 함께 ‘아침체인지(體仁智)’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하윤수 부산교육감을 비롯해 금곡중학교 재학생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침체인지는 하 교육감이 올해 새학기부터 ‘잠자는 교실’에서 ‘깨어있는 교실’로의 변화를 기대하며 야심차게 실시한 학교 아침 체육활동이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가운데)이 13일 오전 금곡중학교 빛여울관(대강당)에서 학생들과 아침체인지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부산교육청]


부산교육청에서 시작한 아침체인지는 최근 전국 시·도 교육청에서 벤치마킹이 쇄도하며 전국으로 확대돼 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230개교가 신청했다.

아침체인지의 운영 방식은 학교 규모와 여건을 고려해 오전 8시~8시50분에 최소 20분 이상의 활동을 하는 것이다. 

원하는 요일에 걷기, 줄넘기, 전통놀이 등의 개인종목과 축구, 농구, 배드민턴 등의 단체종목 활동을 하게 된다.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학교스포츠클럽 활동과도 연계해 진행된다.

하윤수 교육감은 “아침체인지가 몸과 마음이 건강한 부산학생상을 정립함은 물론 인성·사회성 함양을 통한 학교폭력 감소와 즐거운 학교 만들기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정욱 기자 go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