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2023년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기본과정 교육생 모집

‘지속가능한 도시, 여성이 행복한 인천’ 주제
강의·토론·미래기술 체험실습·홈커밍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주성남 기자 2023-05-03 11:27:18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2023년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기본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인하대


인하대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지속가능한 도시, 여성이 행복한 인천’을 주제로 열린다. 인천지역 여성의 역할 탐구와 전문지식 함양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여성 리더를 양성하는 게 목표다. 기본과정, 특화과정 1·2, 심화과정으로 구성됐다.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의 시작인 기본과정은 5월 17일부터 6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진행된다. 강의·토론 활동 위주의 이론 수업뿐 아니라 미래기술 체험 실습, 홈커밍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박정호 한국경제산업연구원 연구실장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한 강연을 진행하고 정여울 작가와 ‘내 마음이 들리니’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도 진행하면서 인천 여성들이 속마음을 후련하게 털어놓을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인천시에 거주하는 여성이나 인천시에서 근무 중인 여성 노동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50명까지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5월 15일까지이며 프로그램 운영,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인하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승현 인하대 평생교육원장은 “수요자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이 변화를 읽고 시대를 이끌어갈 차세대 여성 리더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화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다.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9~14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기온은 평년(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