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임춘건 한국폴리텍 기획훈련이사 방문

주성남 기자 2023-05-12 17:34:38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직무대리 이용성 교수)는 12일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임춘건 기획훈련이사가 방문, 캠퍼스 운영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12일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를 방문한 임춘건 기획훈련이사(왼쪽 두 번째).


임춘건 이사는 남인천폴리텍의 운영현황을 보고 받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기술교육과 인력양성을 위해 노력하는 교직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 지역 산업 맞춤 인재 양성에 힘을 쓰는 남인천캠퍼스에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에 남인천폴리텍은 “재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남겼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대국민 공공인프라 개방 서비스 차원에서 각종 기술 전공 학과의 시설과 장비들을 민간에 개방한다.

초·중·고학생, 기업체 재직근로자 및 영세자영업자, 일반인, 교직원, 공무원, 대학생 등 비고용보험 적용자, 현역군인 및 군 전역 예정자, 민간직업훈련기관 훈련생 등 대한민국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주요 서비스 내용으로는 기업체 대상 시제품 제작 지원, 재직근로자 체험 및 직무교육, 초·중·고학생 직업진로체험, 확장현실(XR)을 활용한 산업안전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 가상체험 기회제공 등이다.

이를 위해 남인천폴리텍은 파이썬프로그래밍, CO2 용접을 이용한 캠핑용품 제작하기, 귀금속 표면처리 체험하기, 항공기 정비 시뮬레이션, 모형비행기 제작하기 등 현재 로봇시스템과 등 8개학과에서 51개의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마쳤다. 앞으로 개발과정 이외에도 수요자 요구 교육프로그램 수요파악을 통해 적극적으로 개발해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국민 지원 사업으로 기술교육 및 체험학습을 돕는 남인천폴리텍 꿈드림 공작소에 관한 자세한 사항 및 교육참여는 남인천폴리텍 교학처로 문의하면 된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