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화여대 반도체소프트웨어과(중소기업 계약학과), 전공역량특강

주성남 기자 2023-05-15 15:55:54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배화여자대학교(총장 신종석) 반도체소프트웨어과(중소기업 계약학과)는 지난 11일 ‘컴퓨터 알고리즘 이해’라는 주제로 전공역량특강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배화여대

이번 전공역량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은 반도체분야 전공지식 능력을 강화해 반도체소프트웨어 핵심인재로 한 발짝 다가가게 됐다. 특강을 진행한 김병국 교수(학과장, 반도체소프트웨어과 사업단장)는 “이번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이 반도체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아 특강을 진행한 보람이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특강에 참여한 재학생은 “이번 특강이 너무 유익했고, 반도체 전공에 대해 흥미를 갖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25일에는 ‘인공지능 이해’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릴레이 전공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배화여대는 2023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반도체분야 ‘중소기업 계약학과’ 사업에 선정돼 서울지역에서 유일한 채용조건형 학과인 ‘반도체소프트웨어과’를 신설했다.

이 사업에 참여한 고교 졸업생(졸업예정자)은 우수 중소기업에 채용약정 체결 후 현장 맞춤교육을 마친 후 기업으로 채용 연계된다. 또한 배화여대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학과 운영비용으로 3년간 약 2억 1천만 원을 지원받고 반도체소프트웨어과 학생들은 2년의 교육기간 동안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