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제16회 전국 봄나들이 동요제 개최

6월 8일까지 신청 접수...올해부터 유치부 경연 신설
남동락 기자 2023-05-17 09:20:16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안동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음악협회안동지부에서 주관하는 ‘제16회 전국 봄나들이 동요제’가 오는 6월 10일 소천 권태호 음악관에서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봄나들이 동요제는 동요 <봄나들이>의 작곡가인 소천 권태호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07년부터 전국단위로 시작됐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음악적 소질 및 희망과 꿈을 키워주며 음악 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매년 개최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유치부 경연을 추가해 어린 새싹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기회를 마련했다. 독창, 중창 2개 분야로 나눠 진행하며 유치부는 예선 없이 본선만 진행하고 초등부는 예선을 통과한 18개 팀이 지정곡 1곡(소천권태호선생동요), 자유곡 1곡(동요)으로 본선 경연을 펼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동요제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꿈과 재능을 펼치고 가족,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쌓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요제에 참가하길 희망하는 어린이들은 5월 8일부터 6월8일까지 이메일, 우편 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음악협회안동지부로 문의하면 된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