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이달희 경제부지사 양수발전소 유치에 힘 보태기로

12일,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봉화군 방문...중앙정부에 유치 건의 약속
남동락 기자 2023-06-13 11:49:28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봉화군은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와 장상길 동해안 전략산업국장, 류시갑 에너지산업과장이 지난 12일 봉화군을 방문해 봉화양수발전소 유치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달희(오른쪽) 경북도 경제부지사가 12일 봉화군을 방문해 양수발전소 유치 문제를 협의하고 있다. /사진=봉화군

이달희 경제부지사는 이날 박현국 봉화군수, 김상희 의장, 박창욱 도의원 및 실무진과 봉화군 양수발전소 유치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양수발전소 유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상부지의 선도산림경영단지에 관한 사항을 산림청과 협조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또 산업통상자원부 담당관을 찾아가 봉화군 양수발전소 유치에 대해 건의하는 등 봉화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봉화군은 지난 2019년 양수발전소 유치에 나섰다가 한 차례 고배를 마신 적이 있지만 이번 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서 발표에 따라 다시 한번 도전키로 했다.

2019년도 유치 실패의 주요 원인인 주민 수용성을 해결하기 위해 봉화군은 각종 설명회 및 홍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2일에는 봉화양수발전소 유치 범군민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해 양수발전소 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