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뮤지컬 '박서생' 참여 지역 배우 모집

이달 30일까지 모집...'조선 최초 통신사' 박서생 발자취 담아
남동락 기자 2023-06-14 10:19:31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은 지역을 대표하는 역사적 인물 중 한명인 ‘조선최초 통신사’ 박서생을 테마로 한 ‘산수실경 뮤지컬 박서생’에 참여할 지역배우(의성군민)를 이달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무지컬 '박서생' 제작발표회 모습. /사진=의성군

이 작품은 의성군 비안면 출신인 최초 조선통신사 율정 박서생의 발자취를 재해석한 것이다. 박서생은 당시 긴 여정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수차와 물레방아를 만들어 농사기술 혁신을 불러온 인물로 알려져 있다.

의성군은 60여명의 뮤지컬배우와 지역배우가 함께 참여해 만드는 뮤지컬 ‘박서생’을 오는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남대천 구봉공원 특설무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군은 지역배우 공개모집이 역량있는 지역 연기자 발굴은 물론 끼와 열정 있는 의성군민에게 무대공연의 기회와 연기자로서의 길을 열어주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신청은 뮤지컬 박서생 홈페이지에서 지정양식을 내려받은 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대표 브랜드 공연콘텐츠로 기획되는 작품인 만큼 '박서생'에 끼와 열정 넘치는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