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학교급식에 '고춧가루' 현물 지원 첫 시행

2천만원 상당 고춧가루 구매해 지원...'영양고추 자긍심 심는 계기 될 것'
남동락 기자 2023-06-14 10:39:59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영양군은 우수 식재료 이용 확대 정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영양군 특산물인 '빛깔찬' 고춧가루 605kg(2000만원 상당)을 현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영양군은 지역 초중고의 학교급식지원을 위해 영양고추를 현물로 지원한다./사진=영양군

이번 현물 지원사업은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학교급식으로 공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영양고추의 우수성을 인식하게 하고, 자긍심을 심어 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물 지원은 올해 첫 시행하는 것으로 영양군에서 직접 고춧가루를 구매해 초중고 전 학교에 분기별로 지원할 계획이다.

남한진 유통지원과장은 “학교급식의 질 향상은 물론 지역 우수 농산물 이용 촉진을 통한 농산물 판로 다양화로 이어져 농가 소득 또한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양군은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한 심신발달 등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학교급식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3월부터 초중고 무상급식 지원사업 등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약 9억4000여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