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활용 방안 최종보고회 개최

청송특화형 청년회귀, 귀농귀촌인지원, 치유형 가족 워케이션 집중 검토
남동락 기자 2023-06-20 10:46:24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청송군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송군 지방소멸대응 투자계획 용역 최종보고회./사진=청송군

이와 관련해 군은 19일 군청 미래도약실에서 윤경희 청송군수 및 실과원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보고회에서는 청송군의 지방소멸 및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연이 함께 숨쉬는 힐빙도시, 청송’이라는 비전 아래 ▲청송특화형 청년회귀 지원 ▲귀농귀촌인 연착륙지원 ▲치유형 가족 워케이션 활성화, 세가지 타이틀을 주제로 청송 지역의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제시됐다.

또 그동안 논의된 투자계획의 방향과 전략, 발굴된 기금사업과 사업 간 연계방안 등 작성된 투자계획 전반사항에 대한 최종검토가 이뤄졌다.

군은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사업의 타당성, 효과·효율성을 중심으로 보다 면밀한 검토와 보완 과정을 거쳐 최종 투자계획을 작성해 이달 말 제출할 예정이다.

제출된 투자계획은 서면검토, 현장방문, 대면평가, 종합평가를 통해 기초기금심의위원회에서 오는 10월 최종 의결된다.

윤 군수는 “청송만이 갖고 있는 장점을 부각할 수 있는 차별화된 사업전략을 수립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며 “누구나 살기 좋고, 누구나 살고 싶은 청송군의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기금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