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창립 제97주년 기념행사 개최

혁신신약 개발 및 신사업 확대...ESG경영 강화해 나갈 것
황성완 기자 2023-06-20 14:10:51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유한양행이 올해로 창립 97주년을 맞았다.

유한양행은 20일 오전 대방동 본사 대강당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97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조욱제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유한의 97년 역사는 창업자 유일한 박사의 숭고한 이념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노력해온 땀의 결실이며, 도전과 개척정신의 결과"라며 "찬란한 유한 100년사 창조를 위해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갖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그는 "유한양행은 여러 기술수출 성과와 렉라자 출시, 기술개발(R&D) 조직강화 등을 통해 명실공히 R&D 중심의 글로벌 제약회사로 나아가고 있다"며 "렉라자의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 육성은 물론 조기에 제2,3의 렉라자 개발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신약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강조했다.
조욱제 유한양행 사장이 회사 '창립 97주년 기념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유한양행

또한 "유한 100년 미래 기반을 다지기 위해 효율적 사업 운영, 신규 사업 확대,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도 노력하는 한편, 존경과 사랑을 받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약속하는 기업’으로 꾸준히 발전해 나아갈 수 있도록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한양행은 장기근속자 표창식도 갖고 김재훈 전무 등18명의 30년 근속사원, 39명의 20년 근속사원, 47명의 10년 근속사원 등 모두 104명의 장기근속자들에게 상패와 상금을 주며 깊은 감사와 그간의 공로를 치하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